이번시간에는 윈도우11 프로와 홈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11은 Microsoft 회사에서 Home과 Pro 버전을 제공 해줍니다. home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대부분 사용하고 있고 Pro는 업무용으로 대부분 사용하고 있습니다.
Windows11 Pro, Home 차이점
Windows11 가격
윈도우11 홈의 가격은 139달러입니다. 대부분 가정에서 사용하는 버전이며 만약에 프로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에 추가 비용 99달러를 결제해야 합니다.
윈도우11 프로의 가격은 홈보다 비싼 199달러입니다. 대부분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버전이며 홈에는 없는 보안 및 가상화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11 홈과 프로에 동일한 기능이 많이 탑재하고 있어 어떠한 버전을 사용하더라도 위젯, 스냅, 레이아웃 및 재설계된 작업 표시줄과 같은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 11프로에는 홈에서 없는 차별화된 몇 가지 기능이 있어서 두 버전의 차이점은 기본 제공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Windows11 보안
윈도우11 홈은 충분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 버전에 몇가지 차별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드라이브 데이터를 암호를 걸을 수 있는 Bitlocker 암호화 입니다. 장치 암호화는 홈 에디션에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제한적입니다. 프로버전은 추가 설정 옵션과 드라이브에 암호를 걸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주요 차이점으로 언급되는 것은 WIP(Windows Information Protection)인데요 WIP 기능은 기업 환경에서 주로 활용되며, 주로 비즈니스 자용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중요한 데이터 무단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로 작용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민감한 정보의 누설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Windows11 관리 기능
윈도우 11 홈 버전은 가상화를 위해 외부 앱이 필요하며, 특히 가상 데스크톱을 구현하려면 타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반면, 윈도우 11 프로 버전은 내장된 기능으로 다양한 가상화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에는 Hyper-V, Windows 샌드박스, 그리고 원격 데스크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Hyper-V: 가상 머신을 만들 수 있는 기본 기능으로, 호스트 운영 체제를 손상시키지 않고 다른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윈도우 11 홈에서는 지원되지 않지만, 외부 소프트웨어를 통해 유사한 기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Windows 샌드박스: Hyper-V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Windows 11 인스턴스만 만들 수 있습니다. 시스템의 나머지 부분과 격리되어 있어 앱을 위험 없이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원격 데스크톱: 다른 장치를 통해 데스크톱에 원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
특히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려면 서버 측에서는 Windows 11 Pro를 실행해야 하지만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Windows 11 Home 또는 다른 운영 체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